비교연구를 위한 서적으로 무엇을 삼을까 고민하면서 교수님의 강의와 박형룡 박사님의 저작선집 내세론에 대한 책을 가장 잘 이해하고 통찰력을 줄 수 있는 서적으로 루이스 벌코프의 종말론을 생각하게 되었다. 한국 보수 신학계의 거성이요 개혁신앙의 보루였던 박형룡 박사님의 내세론을 가장 잘
대한 올바른 지식 즉 인지학적 인간이해를 통해서 이루어질 때 사회질서가 변화 될 수 있으리라 확신했다.
슈타이너의 인간학적 근본지식은 괴테 연구와 자연과학적 통찰, 신지학적 사유, 기독교적인 기본 태도 그리고 정신과학적 통찰력을 근거로 한 인지학적 인간 이해에 의해 형성되었다. 정
머리에 인 남자, 양(羊)의 머리를 가진 남자, 또는 성사(聖蛇)로 장식된 원반을 머리에 이고 있는 매의 머리를 가진 남자 등의 모습으로 표현된다. 한편 케프리는 아침의 태양신, 아툼은 저녁의 태양신으로서 라와 동일시되었다. 따라서 피라미드나 오벨리스크는 태양신앙의 한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신앙으로서 신도에 대해 알아보고, 그것을 한국 민속신앙과의 비교를 통해 그 공통점과 차이점을 찾아가면서 일본 문화를 심층적으로 연구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민속신앙
(1) 민속신앙의 의미
민속신앙이란 특정한 창교자가 없고, 계시적(啓示的)이 아니며, 신앙의 체계화가 이룩되지
신앙발달단계와 비교하여 이론과 실제에 대한 차이와 공통점을 분석하고 기도, 더 나아가 교회 교육을 어떻게 시켜야하는지에 대해 고찰해보려고 한다.
Ⅱ. 본론
1. 유아의 기독교적 사고 연구 및 신앙발달단계
1) Goldman
(1)유아의 신앙발달 단계
전종교기(5-6세)
비체계적, 단편적, 비가역적, 자기
비교연구 할 수 있도록 객관적인 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2. 증산교의 종교의례
종교의례는 전통 종교의식, 전통의례와 유사하다. 다음에서 먼저 신앙대상이 되고 있는 증산에 대한 명칭을 살펴 보고, 종교의식에서 드러나는 신앙의 대상과 신앙대상의 특징, 그리고 각 교파의 종교의례와 종교의례
비교연구해본다.
Ⅱ. 교육의 기초
1. 실증적 학문과 기독교적 신앙관
몬테소리의 교육적 동기는 사회적 동기와의 관계 속에서 시작되었다. 어떠한 보호와 교육도 받지 못한 소외된 계층의 어린이를 위해 몬테소리는 이곳에서 교육적 활동을 시작했던 것이다.
몬테소리는 기존의 학교교육에 대한
1.연구목적
신라 건국신화의 연구는 비교적 소홀히 취급되어 왔으나 그것을 분석하여 상고대의 사회상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받을 필요가 있다. 필자는 그 동안 불교사상사를 공부해 오는 과정에서 좌불관계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러한 작업으로 불교사상은 물론 토착신앙에 대해 이해할 필요를 느
신앙발달 이론이 세계화의 본질에 관한 새로운 조사연구와 이론화에 대한 의의를 검토하고자 한다. 우리는 20세기에 독일과 미국의 종교교육을 비교하는 공동의 저서 프로젝트와 청년기 신앙에 대한 세계화의 영향을 모색하는 조사연구 프로젝트에 참여한 것을 활용할 것이다. Richard Osmer and Friedrich Schw
비교를 통해 우리나라 축제 정책의 문제점을 짚어보고자 한다. 또한 그것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축제의 나아갈 방향을 제안한다.
Ⅱ. 본 론
1. 우리나라의 축제 정책
1) 우리나라 축제의 현황 한국 관광연구원. 한국 지역축제 조사평가 및 개선방안 연구.2006
서울특별시를 비롯한